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능동- 역세권도심개발

작성자
***
등록일
2024-02-13 17:35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12
공개여부
공개
구청장님
광진구 능동 지역(군자역~아차선역)을 역세권 도심 개발로 개발하여 주십시요.
1)왕복8차선 천호대로가 있습니다.
2)지하철 5호선,7호선 더블 환승역인 군자역이 있습니다.
3) 능동에서 강남, 강북 (종로, 광화문, 강남구청, 고속터미널 )을 20분이면 갈수 있습니다.
4)능동지역이 미국의 센트럴파크처럼 50%가 숲인 어린이 대공원을 중심으로 주거지와 빌딩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5) 건대 병원이 도보 20분, 차로 5분 정도에 있고 이마트, 롯데 백화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로 15분 정도에 코스트코 상봉점이 있습니다.
6) 군자역 주변에 먹자골목 등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한의원, 내과, 안과,치과,통증의학과 등
의원급 병원이 다수 있습니다.
7) 군자 역에 메가박스가 있어 영화 관람 등 문화생활이 용이합니다.
8) 군자역, 아차산역 주변에 스타벅스가 여러 군데 있고 다이소, 노브랜드, 롯데리아, 버거킹등
있습니다.
9) 아차산은 높이 287m의 야트막한 산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고. 아차산역에서 나오면 바로 등반할 수 있고 입구에 맛 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10) 교육기관은 경복초등, 선화예중,고, 대원외고, 세종대, 건국대등이 인근에 있습니다.
11) 능동은 군자역에서 도보 5분~10분 이내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고도 제한으로 아파트는 전혀 없고 단층과, 3층 다가구로 30평에서 50평 소유주가 대부분으로 토지소유 인원이 적어 개발사업 진행 시 사업동의가 신속합니다. 또한 대부분 1종 일반주거 지역으로 저층이라 고층으로 개발 시 사업성이 좋아 건설사의 참여가 높을 것입니다. 군자역에서 아차산역까지 구릉지가 없는 평평한 평지로 공사가 수월하여 비용증가요인이 적습니다.

12) 대규모 택지개발과 다르게 이미 도심지로써 기능을 수행하는 지역으로 교통인프라가 뛰어난 지역 입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주거 선택 자유를 보장하고 국민이 원하는 곳에, 원하는 주택을, 원하는 속도로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
-박 장관은 "국민들은 자기가 원하는 집을 원하는 곳에서 살고 싶어하는데 이런 것이 이뤄지도록 주택 공급이 충분히 이뤄져야 한다"며 "중첩된 규제로 인해 도심 내 재건축과 소형주택이 감소하고 있고, 건설경기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올해부터는 주택 공급 정책 방향을 근본적으로 탈바꿈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도시계획과
담당자
이명진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2-20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 창구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능동지역 역세권 도심 개발요청으로 사료 됩니다.
『광진구 능동 지역(군자역~아차선역)을 역세권 도심 개발요청』 관련 문의사항이 접수되어 다음과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가. 민 원 인 : 안현준
나. 민원제목 : 능동- 역세권도심개발
다. 민원내용 : 광진구 능동 지역(군자역~아차선역)을 역세권 도심 개발요청
라. 답변내용
- 안OO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항상 구정 발전을 위하여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우리 구정과 관련하여 경호와의 소통방으로 의견주신 “광진구 능동 지역 역세권 도심 개발 요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님께서도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능동 지역은 천호대로, 5·7호선 환승역인 군자역, 유동인구가 많은 아차산역이 있어 교통 인프라가 매우 우수하고, 어린이대공원이라는 도심속의 대표적인 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양호한 주거환경을 갖춘 뛰어난 입지 여건을 갖춘 지역입니다.

- 우리구는 도시 환경 및 생활 여건 변화에 따라 능동 지역 발전을 희망하는 주민분들의 열망에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어린이대공원 주변 고도지구 폐지, 군자역지구 및 동일로지구 지구단위계획 상업지역 확충을 이루었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우리구에서 "2040 광진플랜"을 통해 도시발전 축을 중심으로 4대축, 4대권역으로 도시공간을 재편하여 차별화된 지역특화 균형발전방안을 구상하고 있으며 특히 능동지역권역은 천호대로변 및 아차산역 주변 고밀복합개발 유도 및 중심기능 강화를 위하여 “아차산역 주변 지구단위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후화된 주거지 개선을 위해서는 "저층주거지 관리방안"을 통해 다양한 효율적인 주택정비사업을 통해 매력적인 주거단지를 조성코자 추진하고 있습니다.

-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구 도시계획과(임우형 팀장 ☎02-450-7671, 이명진 주무관 ☎02-450-7201)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OO부서(OO팀장 ☎02-450-0000, OO주무관 ☎02-450-0000)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02. 20.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