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정차 단속 cctv로인해 주차할곳이 없어졌습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24-02-15 16:07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46
공개여부
공개
동일로 68길 골목길에 주정차 cctv설치로 인해 주차할곳이 없습니다 저희쪽은 주정차 단속한다는 고지도 못받았고 동일로 68길 거의전체를 단속을 하면 저희는 어디다 주차를 해야하나요? 이곳은 거주자 운선주차도 자리가 별로없어서 자리 받기도 하늘에 별따기인데 자기건물앞에 주차를 못하게 하면 주차할곳이 없읍니다 저희만 주차를 하는게 아니라 이골목에 다른 사업체들도 자기 가게 앞에 주차를 하는데 이렇게 일방적으로 구청에서 cctv이를 설치하고 주차하면 단속한다고 하면 여기있는 차들은 당장 어디에다 주차를 하라는건지 골목골목마다 다차로 막아서 주차를 하라는건지 공영주차장을 근처 크게 만들어 주고서 주차 단속을 하던지 해야지 그냥 막무가내로 오늘부터 주차하면 단속한다구 하면 여기주민들 사업체 운영하는 사장님들도 다 자기 가게앞에 주차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교통지도과
담당자
박송이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2-20

【답변】

○ 구정 발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을 통하여 의견 주신 데 대하여 다음과 같은 답변을 드립니다.
○ 동일로68길 인근에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로 인하여 주차 문제로 불편을 겪으신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해당 구간은 중곡1동 마을마당이 있는 곳이며, 놀이터 이용자의 불법주정차로 인한 시야 방해 등으로 인한 불편으로 다수의 민원이 제기되어 이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불법주정차 단속 CCTV를 설치하고 2024.2.1.부터 단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CCTV 단속으로 인하여 인근 주민과 상가 업자분들의 불편사항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수렴하여 단속구간과 단속시간 등을 조율하고자 해당 현장 방문 및 인근 주민과의 협의를 하였습니다.
○ 단속시간은 평일 오전 8:00시부터 17:00까지이며, 점심시간인 11:00~14:30동안은 단속 제외 시간으로 하며, 단속 유예시간은 20분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한편, 단속범위는 설치지점으로부터 놀이터 진출입로 양방향 50M 이내로 조율하여 놀이터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단속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 CCTV 설치로 인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죄송스럽게 생각하오나, 해당 구간에 단속 CCTV 설치의 필요성과 이로 인하여 상충되는 의견을 조율하여 보완한 점에 대하여 고객님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4. 2.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