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남성 성상품화 '썬더 프롬 다운 언더'의 개최를 막아주십시오.

작성자
***
등록일
2024-04-25 22:38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175
공개여부
공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029557?sid=103
라스베이거스 남성 댄스팀 '썬더 프롬 다운 언더'…6월 말 공연

광진구는 여성전용 19금 쇼인 '썬더 프롬 다운 언더'의 개최를 막아주십시오. 라스베이거스 유명 퍼포먼스 남성 댄스팀 '썬더 프롬 다운 언더'가 오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공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퍼포먼스라는 행사를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남자 배우들이 상의를 벗고 심지어 맨 엉덩이까지 노출하는 그야말로 아동청소년에게 유해한 음란축제에 가깝습니다. 이는 성상품화이며 명백한 남성 인권 유린입니다.

최근 논란이 되는 성인 페스티벌도 여성단체와 지자체의 반발로 무산된 바 있으며, 수원시장은 조례 제정까지 하면서 남성들이 즐기는 성인 페스티벌을 막았습니다. (관련 - http://www.hans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0687) 또한, 파주시장도 왜곡된 성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며 성인 페스티벌의 개최를 막았습니다.

또한 강남구와 서울시도 성인 페스티벌이 서울에서 개최되는 것을 금지시켰고 전기를 끊거나 영업중지 엄포를 내리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섰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성전용 19금 쇼를 연다는건 "여자는 되고, 남자는 안된다"는 이중잣대를 명백히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따라서 광진구는 해당 행사의 개최를 금지시켜 주시고 만약 강행할 시에는 초강경 대응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남성을 성적 대상화하고 성을 상품화하는 '썬더 프롬' 개최는 절대 불가능해야 하며, 전국 어디에서도 성을 상품화하고 왜곡된 성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열리지 않도록 행사장 대관을 취소시켜야 합니다. 일부 여성들의 왜곡된 성적 판타지를 충족시키는 반인권적 공연은 막아야 합니다.

남성이 즐기는 성인 페스티벌은 기를 쓰고 막으면서 여성들이 즐기는 19금 쇼는 허가해주는 내로남불을 중단해 주십시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문화예술과
담당자
문연희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5-01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 창구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예스24라이브홀 ‘썬더프롬다운언더’ 공연 금지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금지 요청하신 공연은 민간에서 운영하는 공연장의 공연이며, 공연법 및 관련 법령 검토결과,
위 공연을 중단할 법적 근거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여 추후 있을 유사 공연에 관한 대관 시 숙고하여 계약토록
해당 공연장 측에 권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문화예술과(김영진 팀장 ☎02-450-7581, 문연희 주무관 ☎02-450-758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04. 30.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