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영양정보

HOME > 건강정보 > 건강정보 > 영양정보

우리아이 살 빼려면 알아야 할 3가지 원칙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김지은
수정일
2012-06-27
조회수
2225
첨부파일

 


【우리아이 살 빼려면 알아야 할 3가지 원칙】


 


20120627JPG16061201_JPG


 


 


 


아직까지 우리나라를 소아비만에 대해서는 불모지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성인비만 보다 무서운 것이 소아비만입니다.


 


또한 아이가 비만이라고 해서 무조건 살만 빼서도 안 되겠죠?


살만 빼면 되는 어른과 달리 아이의 다이어트는 성장까지 챙겨야 하기 때문에 엄마가 영양에 관한한 준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1. 아이 식단 마련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622 균형 맞추기!


 


622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대체로 6:2:2로 맞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선한 생선이나 기름기 뺀 육류, 적정량의 견과류를 잘 제공해야 하며, 음식을 볶거나 튀기는 것보다는 삶는 것이 나으며, 야채의 경우 익히지 않은 생야채가 더 좋습니다.


 


2. 비율은 그대로 가되 칼로리를 줄이라!


 


아이가 배가 고프다고 할 때마다 먹을 것을 주는 것은 아이를 비만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아이의 커진 위를 줄이기 위해서는 약간의 배고픔을 감수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입맛중독은 어른처럼 심각하지 않기 때문에 금방 아이들은 위를 줄여 배고픔을 느끼지 못하게 되니 안심하세요!


 


3. 아이의 식사관리를 지도하라!


 


일단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했다면 아이와 단단히 약속을 하세요. 처음 3개월 동안은 음식을 조금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충분히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개월 동안 대략 7kg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하루 700kcal 정도씩을 소모해야 합니다. 그러면 활동량을 늘려 목표를 채우거나 음식을 덜 먹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방법입니다.


하지만 활동량을 늘려서 줄일 수 있는 칼로리 양은 대개의 경우 200kcal를 넘기 힘듭니다.또 지나치게 활동량을 늘리면 식욕이 오히려 상승 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관리를 통해 체중 감소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참고자료/중앙일보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