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동부수도사업소]아리수 수질 정보 인터넷에 실시간으로 공개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9-03-12
조회수
3936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고객이 마시는 ‘아리수’의 수질 24시간 실시간으로 자동측정하여, 인터넷을 통해 누구라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arisu.seoul.go.kr)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하단의 ‘실시간 아리수 수질’란을 누르면 72개 지점(취수장 6, 정수장 6, 배수지 37, 가압장 12, 수도꼭지 11)에 대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수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고객께서는 거주하는 지역의 수도꼭지나 배수지 아이콘을 누르면, 좌측에 그 지점의 수질정보가 즉시 제공된다.


 


□ 공개하는 수질 정보는 3가지가 있는데, 첫째로 들 수 있는 것이, 수질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수소이온농도(pH)이다. 수소이온농도는 5.8에서 8.5 사이를 유지하면, 먹는물로 적합한 수준이다. 5.8보다 낮으면 산성이, 8.5보다 높으면 알칼리성이 증가한 것이다. 둘째는 물의 맑은 정도를 나타내는 탁도이다. 탁도는 기준이 0.5NTU로서, 그 이하이면 마시기에 적합한 수준이다. 끝으로, 수인성 전염병으로부터 얼마나 안전한지를 알 수 있는 잔류염소농도도 공개하다. 잔류염소농도는 항상 0.1mg/L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


 


□ 서울시에서는 향후 더 많은 수도꼭지에 자동계측기를 설치하고 그결과를 시민고객들께 있는 그대로 알려, 평생 마셔도 좋은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