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학교공원화 열린 푸른교정으로 찾아갑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8-28
조회수
229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학교를 자연친화적으로 조성, 학생들의 정서순화를 돕고 주민들의 쉼터로 제공하는 “학교공원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학교 운동장 주변과 유휴공지에 나무를 심어 녹음이 우거진 푸른교정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정서순화에 기여하고, 담장개방 및 시설 보완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공원시설로 돌려주자는 취지.


◑ 구는 지난 2001년부터 작년까지 중광초등학교 등 22개교에 총 2,869백만원을 투입하여 담장개방 및 녹화, 자연학습원, 옥상 녹화 등을 조성 · 완료하였다. 


◑ 올해는 구의초등학교 등 4개학교 공원화사업을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구는 서울시로부터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8월부터 학교별 특성에 맞는 자연학습장 조성, 옥상녹화 및 쉼터조성, 담장개방에 들어갔다.


◑ 올해 시행하는 학교공원화 대상 학교는 구의초등학교, 양진초등학교, 동의초등학교, 동자초등학교 등 4개교로 ▷ 구의초등학교는 학교진입부에 소나무 동산을 조성하고 주변 녹지를 보완, 담장을 허물고 벽면녹화와 함께 유휴공지 야생화단지을 조성한다 ▷ 양진초등학교는 옥상에 야생화원을 조성하고 주변 도로경계부 사면에 녹지량을 확충한다 ▷ 동의초등학교는 기존의 노후된 시설물을 철거하고 신규 녹지와 산책로를 조성한다  ▷ 동자초등학교는 운동장 주변 유휴공지에 자생식물 관찰로를 조성하여 계절감있는 경관을 연출하고 자연관찰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 프로그램과 연계될 예정이다.


◑ 구는 2010년까지 관내 초중고교의 32개교에 대하여 연차적 시행을 목표로 학교공원화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학교공원화사업을 기 시행학교의 보완사업까지 확대하고 학교별 특성에 맞게끔 학교공원화위원회 구성,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견들을 반영하고 학교운동장 개방으로 부족한 녹지 및 주차공간 확보를 유도할 예정이다. 학교공원화사업의 결과, 열린 푸른교정을 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 개방함으로써 학교가 지역사회의 녹지 중심지가 될 것이다. 


◑ 민선4기 광진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개선사업 중 하나로 학원공원화 사업을 제시한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학교운동장 주변과 유휴공지에 나무를 심어 푸른교정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고 휴일에는 지역주민이 찾아와 쉴 수 있는 열린 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