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시민불편 살피미』 운영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8-02-12
- 조회수
- 8327
서울시『시민불편 살피미』 운영
- 서울시에서는 시민생활의 다양한 불편사항을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지난해 9. 15일부터 『시민불편 살피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민불편 살피미』는 시민 여러분의 생활속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서울시 관련기관에서 신속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는 시민 생활불편 신고․처리 시스템입니다.
- 신고는 인터넷 서울시 홈페이지 (http://seoul.go.kr)『시민불편 살피미』나 전화 국번없이 120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아름다운 도시 서울을 만듭니다”
신고분야 | 시민불편 살피미 신고대상 |
시민안전위해 | ∘도로시설물, 대형공사장, 위험시설물, 수방시설물 등 |
환경오염유발 | ∘폐기물 무단투기, 녹지대훼손, 약수터관리 등 |
시민생활불편 | ∘다중이용시설물, 각종 표지판, 자동차전용도로관리 등 |
도시미관저해 | ∘불법광고물 설치, 쓰레기방치, 노상 불법 적치물 등 |
한강시민공원 | ∘한강공원 접근성, 시설안전, 편의시설 등 |
여성불편 | ∘대중교통이용, 화장실, 수유시설, 기저귀 교환장소, 휴식공간 등 |
관광․복지 | ∘문화재, 공연장, 각종전시장, 시티투어버스, 각종 복지시설 등 |
소방안전 | ∘소방안전시설, 소방용수시설, 위험물시설, 가스시설 등 |
문의 : 서울시 조사담당관 02) 6360-4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