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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사기단 주의

부서
디지털정보과
작성자
김승희
등록일
2008-12-19
조회수
6366

☎ 전화사기단 주의!!!


○ 전화를 이용해 우체국,가족납치빙자,경찰,검찰,금감원,카드사등 사칭


○ 현금지급기로 유도, 조작을 지시 예금을 계좌이체 받는 전화금융사기


수사기관, 금융기관 등을 사칭한 전화는 반드시 해당 기관에 확인


피해발생시 해당 금융기관에 즉시 지급정지 요청 후, 112또는 경찰관서에 신고


 


시민여러분의 절대적인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서 울 광 진 경 찰 서 장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요령


 


첫째, 전화를 이용하여 계좌번호, 카드번호, 주민번호 등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일체 대응하지 마십시오


금융기관, 수사기관, 감독기관 등 어떠한 기관도 전화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금융거래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없음


둘째, 현금지급기를 이용하여 세금 또는 보험료 환급, 등록금 납부 등을 하여 준다는 안내에 일체 대응하지 마십시오


금융기관, 국세청, 법원 등 어떠한 기관도 현금지급기를 이용하여 환불하여 주는 경우가 없음


셋째, 속아서 전화사기범들 계좌에 자금을 이체한 경우, 즉시 거래 은행에 지급정지 신청을 하세요


전화사기범들은 즉시 이체된 자금을 인출하므로 거래은행 직원 또는 거래은행 콜센터에 신속히 지급정지를 요청하여 사기범들이 자금을 인출해 가지 못하도록 해야 함


넷째, 속아서 개인정보를 알려준 경우, 즉시 은행 또는 금융감독원에 신고하여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하세요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이란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노출자 명의 신규 금융거래 시 거래신청자의 본인여부를 면밀히 확인토록 하는 시스템임


다섯째, 동창생, 종친회원이라고 하면서 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사실관계를 본인에게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섯째, 발신자 전화번호는 조작 가능하니 이를 믿고 수사기관, 감독기관으로 오인하지 마세요


전화 사기범들이 사용하는 전화는 발신자 표시를 실제 수사기관 등의 전화번호로 임의로 조작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 요망


일곱째,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세요


계좌이체,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 본인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것을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적극 이용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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