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동부수도사업소]아리수 페트병 휴대하기 편해진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

부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6-09
조회수
4463

‘아리수’ 페트병 휴대하기 편해진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


-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새로운 디자인의 아리수페트병 출시


- 현대적 감각의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 간편...실용성 강조


- 유통기한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가뭄 등 재해 대비 공급 안정 도모


- 수질검사 항목도 145개에서 155개로 확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정관)가 “오는 5.18(월) 맑고 깨끗하며 안전한 ‘아리수’의 특성과 창의적 변화를 선도하는 세계도시 서울의 이미지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된 아리수페트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새로이 선보이게 될 아리수페트병은 기존 제품에 비해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한 손으로도 휴대가 간편하도록 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산뜻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출할 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함께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새 페트병은 첫 눈에 보았을 때 마시고 싶은 욕구가 들도록 상큼한 이미지에 주안점을 두었다.


○ 종전에 비해 한결 날씬해진 슬림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한 손으로도 간편히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실용성도 강조하였다.


병 모양은 솟구치는 물줄기를 형상화하여 깨끗한 느낌이 들도록 하였으며


○ 라벨은 약한 청색을 가미한 투명라벨을 사용, 페트병아리수와


일체감을 주어 맑고 청명한 이미지를 표출하였다.


병마개 하나에도 세심한 신경을 기울려 기존의 흰색을 진주색(pearl)으로 변경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최대한 살렸다.



 


서울시는 새로운 페트병 출시와 함께 유통기한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하고,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 등 안전성 관리를 더욱 강화한다.


 


<유통기한 현행 3개월→ 6개월로 연장, 재난․재해 등 대비 공급안전성 확보>


새로운 아리수페트병의 유통기한을 연장한다.


현재 유통기한 3개월을 6개월로 연장하여 재난․재해 등에 대비한 생산과 보관,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본부는 이를 위해 지난 ‘08.2.25~’09.3.31까지 1년여 동안 서울시 상수도연구원에서 페트병수돗물 장기 보관에 따른 수질변화실험을 실시하여 수질기준 적합여부 등 기간연장에 따른 안전성 조사도 이미 마쳤다.


 


<수돗물 수질검사항목 145항목 → 155개 항목으로 10개 추가 안전성 강화>


이와 함께, 현재 ‘아리수’는 법정 수질기준 57개 항목 외에 서울시 자체적으로 88개 항목을 추가한 총 145항목(WHO 권장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는 새 페트병 출시를 계기로 오는 6월부터 10개 항목을 추가,총 155개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확대하여 안전성을 강화한다.


 


 


아리수 페트병은 단수나 재해지역 긴급 지원과, 정부기관 등의 회의, 시민 참여 행사 등에 배포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서울시 강북아리수정수센터에서 생산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약 1,590만병을 공급하여 많은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지난해 6월 중국 쓰촨성 지진피해 시에도 식수난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10만병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 들어 지난 1월 경남(남해군) 및 전남(신안군)의 가뭄지역에 4만2천병, 태백시청과 정선군 6만병 등 현재까지 모두 38만 여병을 지원하였다.


 


□ 이제 아리수는 청와대,국무회의 등을 비롯하여 국제회의 시에도 음용수로서 제공될 만큼 그 우수성과 안전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아리수 수질관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유엔(UN)으로부터도 인정받아 지난 4월 『2009 UN 공공행정서비스상』대상(Winner)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시상식은 오는 6.23(화)일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유엔총회 의장과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정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아리수의 UN 공공서비스상 수상과 새로운 페트병 출시를 계기로 더욱 맛있는 고품질의 수돗물을 생산하여 시민고객들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아리수를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