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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공공기관 청렴도 측정”대비 계획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12-10-09
조회수
4593

2012년“공공기관 청렴도 측정”대비 계획


 


□ 추진개요


측정주관 : 국민권익위원회(부패방지국) - 한국리서치 조사


측정대상기간 : 2011.7.12012.6.30


측정시점 : 2012.8월말10월말


측정항목




















구 분


대상분야


평 가 영 역


방법


외 부


청렴도


(180명)


· 공사관리


· 용역관리


· 보 조 금


· 인 허 가


· 금품·향응·편의수수, 특혜제공, 부당사익추구 등에 대한 경험/인식


· 업무처리의 투명성 및 책임성


전화


내 부


청렴도


(110명)


· 4급이하


전 직원


· 조직문화, 부패방지제도


· 인사, 예산집행, 업무지시의 공정


E-mail


결과공표 : 2012.11월말


□ 측정방법


내·외부 측정대상자 명부 제출 자 중 컴퓨터에 의한 무작위


선정조사(외부 민원인 등 2,291명, 내부 4급이하 전직원 명단)


- 외부청렴도 : 업무별 청렴수준과 부패유발요인에 대한 외부


고객의 경험과 인식 조사


- 내부청렴도 : 소속직원의 부패방지, 인사, 예산 업무 등 내부


청렴수준에 대한 경험과 인식 조사


□ 협조사항


전부서(동) 단위 소속 직원 관심과 참여 분위기 제고를 위한


특별교육


- 내부청렴도 측정관련 공문(감사담당관-8321, 2012.8.27)를 참고하여 설문지 수신자는 신속히 기간 내 성실한 답변


외부청렴도 :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업무 처리 및 민원인으로부터 오해소지 차단


- 업무처리의 투명성·책임성 제고 및 부패인식 직·간접 경험자가 없도록 솔선 실천


내부청렴도 : 인사업무, 예산집행, 부당업무 지시 개선


※ 청렴도 측정의 신뢰도를 저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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