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5. 9. 19. - ‘중곡1동,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민·관·경 손잡는다’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8
- 등록일
- 2025-09-19
- 조회수
- 8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1동,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민·관·경 손잡는다’ 외 2건
“중곡1동,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민·관·경 손잡는다” 주민쉼터 안전지킴 업무협약
<중곡제1동>
중곡1동(동장 김은영) 주민센터는 지난 12일 중곡1동 파출소(소장 지현철)와 ‘주민쉼터 안전지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24일 문을 여는 ‘중곡1동 주민쉼터(광진구 면목로 98)’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상호 협력 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협약은 이른바 ‘카페골목’으로 불리던 유해업소 밀집 지역의 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차원의 노력으로, 쉼터 유지관리와 정기·야간 순찰을 통한 안전 확보 등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양 기관의 역할을 담았다.
협약식에는 김은영 중곡1동장과 지현철 중곡1동 파출소장, 이주배 카페골목 개선‧정비 추진협의회 회장이 참석해 함께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주민쉼터는 기존 유해업소가 퇴거하며 비게 된 면목로 98 상가 1층 북측 공간을 밝고 개방적인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곳이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며 휴식할 수 있다.
김은영 중곡1동장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중곡1동 파출소와 추진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경 야간 합동 거리 캠페인 실시 등을 통해 지역 주민과 유해업소 근절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면목로 일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께 해서 더 즐거운 도심 속 바다 여행” 지사협 주관 어르신 효 나들이
<구의제3동>
구의3동(동장 조기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재명)는 지난 17일, 어르신들과 함께 롯데타워 아쿠아리움으로 특별한 나들이를 떠났다.
평소 문화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된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짝을 이루어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어르신들은 신비로운 아쿠아리움의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바람도 쐬어서 정말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황재명 위원장은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기래 구의3동장도 “어르신들께 서로 소통하는 시간과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성 한가득, 송편 나눔에 담은 이웃사랑” 추석맞이 저소득가구 명절음식 나눔
<중곡제3동>
중곡3동(동장 조성철) 주민센터가 1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채문) 주관으로 ‘추석맞이 정성가득 송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1인 가구 50가구에 송편과 제철 과일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 간 온정을 나누고, 지역 공동체의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했다.
박채문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성철 동장은 “추석을 맞아 위원들이 직접 빚은 송편과 함께 상생의 가치를 돌아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모두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