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발전방향을 위한 지역사회복지협의제 워크숍 열려

부서
복지정책과
작성자
최복주
등록일
2008-08-01
조회수
539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7월 1일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발전방향을 위한 『2008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워크숍』을 열었다.


◑ 이번 사회복지 워크숍은 광진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협력적인 복지 기구로서 협의체의 기능과 구성원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구성원간의 교류를 위해 마련되었다.


◑  광진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2005. 11월 대표협의체 구성, 2007.8월 10개 실무분과를 구성완료한데 이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앞으로 민 · 관이 협력하여 사회복지서비스제공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지역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논의 구조를 가지게 된다.


◑ 광진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그리고 10개분과 위원 등 140명의 참가자들은 지역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도모하고자 지역사회 자원개발과 조직화에 대한 방법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 정송학구청장은 인사말씀에서 「앞으로 우리구에서는 다양한 네트위크 활동을 통해 지역의 잠재적인 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육성하여 구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하고 어려운 문제나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민과 민, 민과 관간의 상호 경험을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효율적인 문제해결과 발전방안을 도출해아 한다」고 말했다.


◑ 한편 이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안혜영교수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연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은 광진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주제로 분임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으로 지역내 사회복지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통한 광진구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기반을 확립하고 실무자간의 이해 도모 및 협조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