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0.12. 7 - 서울시 최초 ‘스마트 운전자 패널’ 설치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0-12-08
조회수
78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눈에 잘 띄는스마트 운전자 패널설치

-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을 스마트 운전자 패널로 시범 교체

- 광진초교·경복초교·한국켄트외국인학교 인근에 시범 설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내구연한이 지나 고장이 잦고 수리가 어려운 과속경보시스템을 시야 확보 기능이 뛰어난 스마트 운전자 패널로 시범 교체한다.


스마트 운전자 패널LED 전광판을 활용해 주·야간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속도에 따라 화면이 변화해 감속 효과를 높인다. 또한, 전조등이나 후미등을 켜지 않은 차량도 감지가 가능하며, 차량이 오지 않은 경우에는, 저속운행을 유도하는 공익 광고 등을 내보낼 수 있다.

 

스마트 운전자 패널한테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으로, ‘광진구 자양로 244’에 무상으로 시범 설치됐다.

 

이 곳은 광진초교와 경복초교, 한국켄트외국인학교 등이 위치한 어린이보호구역밀집지역이며, 기설치된 과속경보시스템이 내구연한 초과로 기능을 상실하고 수리가 불가해 스마트 운전자 패널을 설치하게 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스마트 운전자 패널을 시범 설치하게 됐다라며 이번 스마트 운전자 패널설치를 통해 운전자의 자발적 차량 감속을 유도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교통 환경이 조성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