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12. 10. - 광진구-한국사회보장정보원, 지역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이미영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1-12-10
조회수
77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한국사회보장정보원, 지역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광진구 이전에 따른 기관 간 상호 협력 도모

  - 청소년저소득가정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통한 나눔문화 확산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129일 구청장실에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과 지역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방자치단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이다.

 

중구 충무로에 위치했던 정보원은 지난 달 중곡동으로 이전했다. 이번 협약식은 정보원이 이전과 함께 지역사회 지원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지역 상생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선갑 구청장과 노대명 원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의된 협약서를 교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장학금 지원 복지후원금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이다.

 

양측은 지난 6월부터 세 번의 사전 협의를 거쳤으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인재 선발 및 장학금 지원 저소득가정 후원 등 맞춤형 복지사업 전통시장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등 협력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한편 보건복지행정타운 11~20층에 입주한 정보원에는 800여 명의 많은 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광진구 이전과 보건복지행정타운 입주를 축하드리고,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결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지역 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