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1. 25. - 광진구, 동네 중개업소가 ‘행정 안내소’로 변신…‘복주고 덕쌓는 플랫폼’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1-24
조회수
74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동네 중개업소가 행정 안내소로 변신복주고 덕쌓는 플랫폼운영

- 광진구-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 행정파트너 협약 맺어

- 공인중개사 재능기부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1인가구 사업 안내 등 추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관내 중개업소를 행정복지 안내소로 활용하는 () 주고 덕() 쌓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광진구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는 지난해 12월 행정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개업 공인중개사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1인가구 지원사업 안내 중개보수 감면 측량기준점 지킴이 운영 코로나 방역 대응 및 주요업무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구는 1인가구 및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공인중개사에게 안내하고, 사업에 참여할 착한 중개업소 참여자를 모집한다. 또한, 지역별 측량기준점 매설 현황도와 측량기준점 관리대장을 제공하기로 했다.

 

개업 공인중개사는 1인 가구 임대차계약 시 맞춤형 지원사업 안내문을 제공하고, 취약계층 신규 발굴 시 본인 동의하에 구청으로 통보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막는 역할을 한다.

 

또한, 취약계층이나 관내 대학생, 1인가구가 1억 원 미만의 주택 임대차계약을 진행할 경우, 중개보수를 무료 또는 반값으로 감면한다.

 

이 밖에도 지역주민 또는 방문 민원인에게 구정 주요 사업을 홍보하고, 중개업소 인접지역 공사 등에 따른 측량기준점 망실 우려 시 구청으로 통보하기로 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 윤현로 지회장은 지역사회의 주거복지 증진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협력을 아끼지 않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 윤현로 지회장을 비롯한 모든 개업공인중개사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위기 가구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 가구별 상황에 맞는 안정 대책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