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4. 21. - 광진구,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으로 내 이름 달린‘그린숲’만든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4-20
조회수
61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으로

내 이름 달린그린숲만든다!

- 나무심기 앱 온트리활용, 구민의 탄소중립 활동 점수 부여

- 친환경미션 수행하면 구민 명패 달린 나무 심어 그린숲조성


광진구가 구민의 환경 보호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나무심기 앱 온트리를 활용한 탄소중립 그린숲조성에 나선다.

 

온트리나무를 켜다, 나무심기를 지속하다라는 의미의 앱으로, 이용자가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앱으로 사진을 인증하면 점수가 부여되는 방식이다.

일정 점수(1,000)가 쌓이면 구가 구민의 명패가 달린 나무를 심어 탄소중립 그린숲을 조성하는 것이다.

 

온트리앱은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쓰레기 분리배출 전기플러그 뽑기 텀블러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12가지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을 실천하고 인증할 때마다 120점의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각 활동은 11회씩만 점수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 SNS를 통해 다른 사람과 실천사례를 공유하면 10점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친환경 미션을 실천할 때마다 이산화탄소 총 감축량(kg)을 확인할 수 있어 본인이 얼마나 탄소중립에 기여했는지 알 수 있다.

 

418일부터 30일까지 2주간은 지구의 날(422)을 기념하여 소등하기 미션이 추가된다. 7월에는 어플에 아차산 걷기, 광진교 산책하기 등 광진구 특화 미션도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온트리앱을 통해 탄소중립활동을 실천한 우수활동자의 이름을 건 100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여 올해 10월 탄소중립 그린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곳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고등학교 등 단체명으로도 나무식재가 가능하다.

 

김영미 광진구 안전환경국장은 구민들의 탄소중립 활동을 응원하고, 동시에 미세먼지와 탄소를 흡수하는 나무심기 사업을 통해 기후 변화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광진구가 되겠다라며 또한 구민들과 일상 속 친환경생활 실천이 더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