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7. 25. - 광진구,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대상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7-25
조회수
67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대비 안전용품 꾸러미를 지원한다.

 

구는 지난 2018서울특별시 광진구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의 수입 보전과 안정적 자립을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에 지원되는 꾸러미에는 야간에도 잘 보이는 메시 소재의 안전조끼, 휴대용 안전표시등과 폭염에 대비한 쿨토시, 쿨스카프, 모자이다.

 

광진구,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대상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 지역 재활용품 수집어르신 총 108명 대상, 안전용품 꾸러미 지원

 


지원대상은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108명이며, 22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해 11월 수집인 대상으로 동절기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방한 안전용품도 지원했다.

 

또한, 지난 2019년부터는 전국 최초로 폐지 단가 하락으로 인한 차액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구는 적정 폐지단가를 kg70원으로 책정하고 실제 단가의 차액만큼 어르신에게 지원한다. 1인당 일 최대 150kg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약 2억 원을 지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에 지원되는 꾸러미로 수집인들이 폭염에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라며 앞으로도 수집인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