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2. 7. - 사랑의 마음 담아 떡국을 드려요~ 광진구 ‘사랑나눔 따듯한 겨울나기’로 훈훈한 하루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희주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2-07
조회수
94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사랑의 마음 담아 떡국을 드려요~


광진구 사랑나눔 따듯한 겨울나기로 훈훈한 하루


- 7, 중곡3동 한국중앙교회에서 광진구상공회 주관으로 개최

- 저소득 어르신 등 이웃 주민 180여 명 초청해 직접 만든 떡국 선보여

- 남은 겨울 따뜻할 수 있게 쌀 1,800kg와 내복 전달하며 포근한 나눔 실천


7,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중곡3동의 한국중앙교회에서 개최된 사랑나눔 따뜻한 겨울나기가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는 구가 후원하고 광진구상공회에서 주관하여 개최됐다. 겨울철 한파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행사를 주관한 광진구상공회는 저소득 어르신,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180여 명의 주민을 초청해 손수 만든 떡국을 대접했다. 코로나193년 만에 열린 만큼 푸짐한 한상을 차려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고 훈훈하게 만들었다.

 

또한 이웃 주민들이 남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15개 동주민센터를 통해 쌀 1,800kg와 내복을 전하기도 했다.

 

한 주민은 혼자 살아서 새해 떡국도 아직 못 챙겨 먹었는데 동네 이웃들과 웃고 떠들며 함께 먹으니 오늘따라 더 맛있게 느껴진다라고 전했다.

 

이날은 김경호 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 구청장은 어려움에 처한 구민들이 조금이나마 경제적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광진구상공회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애써주고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광진구상공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구는 앞으로도 광진구상공회 등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꾸준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