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3.12.27.- 광진구, 아동급식 지원... 겨울방학 끼니 챙긴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12-27
조회수
183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아동급식 지원... 겨울방학 끼니 챙긴다


   - 신규대상자 집중 발굴, 기존 아동 전수조사 등 총 991명의 급식 지원

   -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아동 상시 신청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겨울방학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의 끼니를 챙긴다.

 

급식 지원 대상은 수급자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과 기준 중위소득 60%에 해당하는 가구의 18세 미만 아동 991명이다.

 

지원 대상 아동들에게는 서울시 내 아동급식업소로 등록된 식당, 빵집,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급식카드(꿈나무카드)가 지급된다. 개인별 하루당 1~3식이 제공되며, 1식당 8천원을 지원한다.

 

또한,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행복도시락센터에서 주 1회 도시락(석식)을 선택해 배달받을 수도 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의 경우, 센터 자체에서 단체급식을 지원받는다.

더불어 구는 내년 31일까지 단체급식을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13개소, 행복도시락센터의 식단표 조리시설 위생 상태 겨울철 위생관리 매뉴얼 등을 점검해 아동의 건강을 챙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방학 동안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급식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혹시 힘든 상황에 있는 아동이 있으면 따뜻한 관심을 가져달라. 구청도 꼼꼼히 챙기고 살피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