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1.4. - 자전거 사고, 돈 걱정없이 치료 받으세요 광진구,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 단체보험 가입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01-04
조회수
210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

자전거 사고, 돈 걱정없이 치료 받으세요


광진구,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 단체보험 가입


-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혜택받을 수 있어...

- 사망, 후유장해, 위로금 등 최대 1천만 원 보장

-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혜택 제공, 공유 이동장치는 제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에 대비해 단체보험에 가입한다. 최근 증가하는 자전거 및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를 위해 구민에게 치료비 등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된다. 사고발생 시 장소와 무관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운전 중에 일어난 사고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도로 통행중에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로부터 입은 사고에 보험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개인소유가 아닌 공유 이동장치 등은 보장에서 제외된다.

 

보장내용은 6일 이상 병원입원 시 입원 위로금 20만 원 4~8주 진단 시 진단 위로금 20~60만 원 후유장해 등급별 최대 1천만 원 사망 시 1천만 원이 지급된다.

 

보험은 1년마다 갱신하며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내에 청구하면 된다. 또한, 개인이 가입한 보험과 별개로 중복지급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통행정과(02-450-7924)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모든 구민이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단체보험에 가입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정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