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1.15.- 광진구, 민·관이 손잡고 유해업소 근절에 나선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윤형순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4-01-15
조회수
147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관이 손잡고 유해업소 근절에 나선다!


   - 유해업소 개선정비 위해 민경 협력체계 구축

   - 건물주 설득과 영업주 업종 변경 유도로 5개 유해업소 폐업 절차 밟아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청소년 유해업소의 불법 영업 행위 근절에 나선다.

 

구는 중곡동의 주택가에 밀집된 불법 유해업소 69개소를 중심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유해업소 개선정비를 위해 민경이 함께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유해업소 근절을 위한 전략적 목표를 설정하고 합동 지도단속과 유해업소 근절 동 추진협의체의 캠페인을 정례화한다.

 

또한, 건물주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영업주의 업종전환을 유도하고, 유휴 임차공간에 대한 활용 방법을 함께 고민, 방안을 찾는다.

 

지난해는 유해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함께 업소 주변에 보안등을 추가로 설치하고, 가로등 조도를 높이는 등의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한 유해업소 근절 동 추진협의체발대식을 개최하고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경찰 등과 합동 집중 단속을 벌인 결과 25개 업소에 영업 정지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특히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업종전환 유도로 유해업소의 임대 재계약 중단 등 5개 업소가 폐업한 것은 설득 끝에 이뤄낸 소통의 결과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유해업소의 불법 영업 행위에 대해 강력한 지도단속을 벌이겠다라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교육 환경과 구민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거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주민들께서도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자: 보건위생과 위생지도팀 장동구(☎450-1907)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