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1.24. - 아이와 편하게 외출하세요! 광진구,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 시작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권강록
등록일
2024-01-24
조회수
1256
담당부서
담당부서: 가정복지과
담당자
담당자: 신재민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544
첨부파일


아이와 편하게 외출하세요! 광진구,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 시작


 - 24개월 이하 영아 가정 대상 연 10만 원 택시 이용 포인트 지원

 - 1130일까지 i.M(아이.) 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자격 요건 확인 후 지급

 - 1215일까지 사용 가능,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3일부터,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가정의 이동 편의를 돕는 서울엄마아빠택시신청자를 모집한다.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 대형 승합차로 이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광진구는 8천 건 이상 이용하였다.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i.M(아이.) 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부모뿐만 아니라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실질적 양육자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택시는 영아 가정을 위한 비말 차단막, 카시트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면 아이와 함께 서울 시내 어디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 예약 호출 시 예약비도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130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택시 이용권은 자격 요건 확인을 거쳐, 포인트 형태로 지급된다. 사용 기한은 1215일까지로 10만 원 범위 내에서 이용 목적과 횟수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지원 목적과 달리 해당 영아와 동반하지 않거나, 타인에게 양도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지원 금액은 환수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외출 시, 준비할 짐이 많은 영아 양육가정의 이동 편의를 지원하여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더 나은 출산육아 환경을 갖춘 광진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사업으로 추진되는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작년 광진구를 포함한 16개 자치구에서 시범적으로 시행되었으며, 올해에는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로 확대되어 운영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