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2.2.-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세요" 광진구, 설 종합대책 마련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권강록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2-02
조회수
1488
담당부서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담당자
담당자: 정지현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266
첨부파일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세요광진구, 설 종합대책 마련


 - 7~13일 종합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해교통안전·의료 등 8대 분야 중점 추진

 - 24시간 상황실 운영으로 각종 사고 예방 및 구민 생활 불편 최소화비상진료체계도 유지

 - 연휴 기간 쓰레기는 11일 일요일부터 배출 가능, 9~10일은 배출 금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024년 설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구민 모두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구는 7일부터 13일까지를 설 종합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연휴 동안 각종 사고 예방과 구민 생활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번 종합대책은 교통 제설·한파 안전·화재 생활불편 해소 물가 안정 의료·보건 훈훈한 명절 보내기 공직기강 확립 총 8개 분야와 13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8일부터 13일까지 재난안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은 교통대책반 제설대책반 공원녹지대책반 생활대책반 의료대책반으로 편성해 연휴 기간 각종 사건·사고와 긴급 민원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먼저, 구민의 원활한 귀성·귀경을 위해 특별 교통 대책을 추진한다. 관내 공영주차장 5곳을 무료로 개방하여 방문객을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승차거부 등 심야 택시 법규 위반 사항을 특별 점검하고, 불법 주·정차 차량을 계도·단속하는 등 원활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한다.

 

또한 연휴 기간 한파와 폭설에 대비한 상황 관리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산불 등 화재 발생 즉시 유관기관과 협조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황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한편, 구는 구민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 건강하게 설 명절을 보내는 데도 힘쓸 계획이다.

 

안정적인 물가 관리를 위해, 전통시장 내 명절 성수품 가격 조사 및 가격표시제 의무 대상 점포를 대상으로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청소상황반을 운영해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청소 민원에 신속 대응한다. 쾌적한 골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 기간도 조정한다. 9일부터 10일까지 배출이 금지되며, 11일부터 정상 배출 가능하다.

 

광진구보건소에서는 응급진료안내 상황실을 운영해 건국대학교병원과 혜민병원에서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연휴 기간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도 지정 운영한다.

 

이 밖에, 복지 대상 주민과 기관에 위문금 전달, 긴급 지원대책반 운영, 독거 어르신 돌봄 체계 강화 등 소외되는 이웃 없이 구민 모두가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구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자 종합대책을 마련했다라며, “구민 모두가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