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2.23. - 광진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권강록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2-23
조회수
1123
담당부서
담당부서: 보건의료과
담당자
담당자: 이지혜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6678
첨부파일


광진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 운영


 - 21, 서울시민안전체험관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 맺어

 - 광나루안전체험관, 광진구보건소에서 체험교육장 운영구민 누구나 신청 및 수강 가능

 - 심폐소생술 외,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응급상황 발생 시 구민의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을 운영한다.

 

급성 심정지 발생률은 2022년 기준, 인구 10만 명당 68.3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심정지 발생 시, 혈액 공급이 4~5분만 중단되어도 영구적인 뇌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이에 구는, 지난 21일 서울시민안전체험관(관장 최성범)과 체계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광나루안전체험관광진구보건소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체험 교육은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응급처치 교육 등 긴급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 후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광나루안전체험관은 매월 넷째 주 수요일마다 1시간씩 교육을 진행하며, 광진구보건소에서는 매주 12시간씩 진행한다. 구는 상반기 중 지역재난의료대응 전담 인력을 1명 채용해, 광진청소년센터에 교육장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광진구청 보건의료과(02-450-6678)로 문의하거나, 서울시 심폐소생술 교육 홈페이지’(www.seoulcpr.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심정지 환자를 목격한 사람이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경우, 생존율은 3배 이상 높아진다라며,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4분의 기적, 구민이 구민을 살리는 건강도시 광진을 비전으로 삼고, 관내 사업장 근로자 및 학생,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매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