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4.2.23.- ‘액운 쫓는 윷놀이 한판! 정월대보름 맞이 대회 열려’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희주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2-23
조회수
124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액운 쫓는 윷놀이 한판! 정월대보름 맞이 대회 열려1


1. 액운 쫓는 윷놀이 한판! 정월대보름 맞이 대회 열려

[중곡3]

 

정월대보름을 앞둔 23,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윷놀이 대회가 개최됐다.

 

중곡3동 직능단체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200명 넘게 참여한 대규모 행사로 진행됐다. 우리나라 고유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즐기며 친목과 화합을 도모한 시간이었다.

 

김경호 구청장도 대회장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힘차게 윷가락을 던지며 정월대보름 모두 건강하시고 소원이 꼭 이뤄지는 행운이 깃들기를 바란다라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전개됐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승리를 열망하는 함성과 활기찬 응원 소리가 현장을 가득 채웠다. 최종 우승은 특유의 재치를 보인 새마을문고팀에서 영광을 안았다. 대회 중 발생한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2. “든든한 일상을 도와요취약계층 챙기는 광진 주민들

[능동, 군자동]

 

광진구 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하영)는 올해 신규로 책정된 기초생활수급자 돌보기에 나선다. 각종 생필품을 담은 () 박스를 만들어 매달 전하기로 한 것이다.

 

첫 시작은 오는 29일 진행된다.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휴지, 칫솔, 치약이 담긴 상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 서비스를 몰라서 지원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정보도 안내한다.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민진)는 취약계층 20곳에 직접 담근 물김치를 후원했다. 식사 거르는 일 없이 건강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영양 듬뿍 밑반찬을 챙겨주었다.

 

지원대상에는 동 특화사업인 우리 지역 땅 밟기로 찾은 위기가구도 포함됐다. 이는 편의점, 미용실, 식당을 돌아다니며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활동으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오랜 노력이 빛을 발했다.

 

앞으로도 광진구는 행복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촘촘한 복지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