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4.3.8. -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권강록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3-08
조회수
93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1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봄맞이 대청소,  안전점검 실시      <자양1,  자양3>

 

지난 4, 자양1(동장 이근묵) 주민센터가 자율방재단(단장 서재민)과 함께, 봄철 개학기를 맞아 통학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주민센터 직원과 자율방재단원이 구간마다 팀을 이뤄 자양하나유치원 자양초등학교 등 주요 통학로 내 무단투기를 수거하며, 아이들이 기분 좋게 새 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노후 담장 및 옹벽 등 위험 시설물을 꼼꼼하게 점검하며, 봄철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 발생에 철저히 대비했다.

 

이근묵 자양1동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힘써주시는 자율방재단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자율방재단을 포함한 직능단체와 긴밀히 소통하며, 살기 좋은 자양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8, 자양3(동장 한미라) 주민센터에서는 이튼5차경로당(회장 이무부) 회원들과 함께 이튼5차아파트 주변을 청소하며, 지역 주민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였다.


앞으로 이튼5차경로당은 매주 1회 아파트 주변을 청소하고, 청소 구역을 조금씩 넓혀갈 예정이다.

 

한미라 자양3동장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깨끗하고 쾌적한 자양3동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청소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 가득한 행복 나눔, 중곡3동 직능단체연합의 이웃사랑 실천      <중곡3>

 

지난 6, 중곡3동 직능단체연합(대표 한길원)이 중곡3(동장 황용대) 주민센터에 이웃돕기 기부금을 전달했다.

 

관내 11개 직능단체로 구성된 직능단체연합은, 매년 이웃돕기 성금과 성품을 자발적으로 모아 나눔을 전파하고 있다. 올해에도 100만원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기부금은, 지난달 23일 주민화합을 위해 직능단체연합이 주최한 ‘2024 중곡3동 보름맞이 윷놀이 대회행사의 수익금이다.

 

한길원 대표는 고물가로 인해 더욱 생활이 힘들어지는 주변 이웃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지원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되어, 소중히 쓰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받은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후,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