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에너지 하마, 절약으로 잡는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6-11
조회수
417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고유가 시대, 여름철 전력누수 절약으로 극복하자!


 ⊙ 최근 유례없는 고유가 현상이 지속되는데다, 전력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운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 「중식시간 모니터 끄기」「한등 끄기」「컵 사용하기」등 직장에서의 에너지절약 운동을 비롯, 가정에서의 절전요령 홍보를 통한 『범구민 에너지 하마잡기 운동』이 그 것.


◑ ‘국제유가 또 사상최고치 경신’이라는 소식이 수시로 들려오고, 이에 더해 올 여름은 ‘10년만에 찾아오는 무더위’라는 예보가 잇따르면서
전력사용량이 그 어느해보다 급증할 것에 대비, 직원 및 구민 모두가 에너지절약에 솔선수범하자는 취지다.


◑ 이의 일환으로 먼저 구는 개인용 컴퓨터 100%보급에 따라 전직원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모니터의 전원을 중식시간에는 차단하고, 사무실 조명을 끄는 운동을 중점적으로 실시,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 이를 위해 구는 지난달부터 중식시간 전인 11시 30분경 구내방송을 실시, 직원들이 잊지 않고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아울러 업무를 위해 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도 방송안내를 통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것.


◐ 뿐만아니라, 주민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전제품 절전요령을 요약해 구민들에게 홍보하는가 하면,


◐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가 제안하는 에너지절약 요령을 담은 부채 17,000개를 제작, 구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구민들의 에너지절약 마인드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와 관련, 정영섭 구청장은 『에너지절약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내가 솔선수범하여 아끼고 절약한다는 마음가짐과 실천으로 고유가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아울러 여름철 전력난으로부터 해방되자』고 강조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