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애들아!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니?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4-08-12
조회수
375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장애우들의 불편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청소년 1일 장애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직접 장애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장애 인식관을 심어주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


◑ 오는 12일과 20일 이틀에 나누어 개최될 이번 체험행사에는 관내 중학생 60명이 참여하게 된다.


◑ 한국장애인 복지진흥회 전문강사의 강의로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예방”, “장애인 대하는 방법”,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이해”등의 이론교육과 동영상교육 시간을 가진 뒤 오후 3시부터는 장애체험교육을 2시간여 동안 실시한다.


◑ 첫 번째 체험은 전맹(全盲)인 장애인이 단독보행을 한다는 상황에서 안대를 쓰고 지팡이를 짚고 보건소 3층에서 계단을 이용하여 1층까지 내려오기, 1층에서 걸어서 정문까지 나가기 등의 시각장애체험을 한다.


◑ 두 번째 체험은 하반신마비 장애체험.
참가자들은 2인 1조가 되어 보건소 현관에서 휠체어를 타고 출발하여 장애인 경사로를 이용하여 구청 주차장 보행로 길로 해서 구청 정문을 지나 공원 사잇길을 통과 후 구청 후문을 나와 보건소 후문을 통하여 보건소 현관에 도착하는 것으로 체험을 마친다.


◑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청소년들이 휠체어를 타보는가 하면 안대를 쓰고 지팡이를 짚고 걸어보는 등 장애인들의 불편을 몸소 체험하는 행사를 통해 평소 관심을 갖지 않던 장애우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