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진구 인터넷 방송국 내달 2일“개봉박두”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3-03
조회수
232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새달 2일부터 각종 구정소식과 생활정보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한다.


◑ 이를 위해 구청 본관에 스튜디오, 조정실, 대기실, 자료보관실, 분장실 등 공중파 방송 못지않은 시설과 디지털 방송장비를 갖춘 23평 규모의 인터넷방송국을 설치하고 프로듀서와 전문아나운서를 공채하여 방송국 개국 준비에 한창이다.


◑ 광진구 인터넷방송국은 타구에 비해 후발주자이지만 지금까지 20개구에서 운영상 문제를 답습하지 않고 ▲고구려 역사관 ▲동네한바퀴 ▲열려라 꿈나무 세상 ▲요리보고 맛보고 ▲친절한 광진씨 ▲문화가 산책 ▲추억한잔 ▲광진스터디 등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독자층을 넓힐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 특히 기획콘텐츠인 『고구려역사관』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고구려유적이 가장 많은 지역이 광진구(아차산)라는 사실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한민족의 자긍심과 광진구민의 애향심을 키우는데 역점을 두었다.


◑ 현재 고려대 고고미술사학과 최종택 교수와 프로그램 합작을 최종 조율 중이다. 최 교수가 다음달부터 아차산의 유적 발굴을 시작하면 인터넷 방송국 취재팀이 동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제작 전반에도 최 교수의 자문을 받을 예정이다.


◑ 아차산 고구려 유적복원을 현장방문, 역사적고증, 역사학자들의 증언등을 토대로 실제적이고 현장감있게 소개함으로서 젊은 층은 물론 기성세대에게도 놀라움과 관심을 갖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 자치구 인터넷 방송국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주민 토크쇼도 볼 만하다. 옛친구를 만나서 편안하게 커피 한잔 마시는 기분으로 진행되는 『추억한잔』은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광진구는 구민들에게 사연을 공모한 뒤 이들을 직접 출연시켜 추억에 대한 아기자기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 고교생을 위한 수학능력시험 대비 프로그램인 『광진스터디』도 있다. 인터넷 수능 방송을 위탁 제작하는 강남구청과는 달리 광진구 수능 프로그램은 직접 제작함으로써 타구 수능방송과 차별화된다. 관내 자양고등학교 김영욱 교사 등 지원자를 섭외해 강의를 맡기고 참여 교사에 대한 인센티브 방안도 고려 중이다.


◑ 이 모든 방송은 광진구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구청 민원실과 보건소, 각 동사무소에서 IPTV를 통해 볼 수 있다.  42인치 IP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