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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만족에서 구민감동으로 변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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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06-09-12
조회수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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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행정업무에 대한 고객(주민)의 기대수준을 파악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고객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주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다.


◑ 구는 6월13일부터 8월15일까지 정보화시대에 맞게 구 홈페이지 설문조사 코너를 통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행정, 주민자치센터, 청소행정, 보건의료, 아차산 생태공원 등 8개 분야에 걸쳐서 다양한 소리와 불편사항을 파악하였다. 


◑ 이번 만족도 조사에는 구민의 다양한 소리와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미비점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사이버 옴부즈맨, 주민평가단, 통·반장, 일반주민 등이 고객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였다.


◑ 주요내용으로 ▷민원행정분야 : 민원처리 시 구민 눈높이에 맞는 자세와, 담당공무원의 친절응대 및 업무처리태도를 가장 중요시하고 불필요한 서류 요구에 대한 지적이 있었다. ▷ 주민자치센터 : 강좌프로그램과 강사만족도에 대한 사후보완조치 필요성이 언급되었고 친절도와 전화응대에서는 좋은 평가를 주었다. ▷ 청소행정 : 쓰레기 수거 후 깨끗한 뒷마무리와 재활용 배출요일 등 주민홍보강화가 주요한 개선사항으로 나타났다. ▷ 보건의료 : 보건의료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보였다. ▷ 아차산 생태공원 : 구민만족도가 대체로 높았으나 휴게실 매점에 대한 불만족사항이 높았다. ▷ 홈페이지 만족도 : 구청 홈페이지 방문목적은 정보수집이 대부분으로 정보의 구성와 정확성에 대한 보완요청이 있었다. ▷ 지역경제 :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에 대한 긍적적인 반응과 함께 최근 실업난을 반영하듯 취업 및 고용촉진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낮았다.
▷ 세무민원 : 업무처리에 대한 객관성과 합리성이 가장 중요한 척도로 조사되었다.    


◑ 조사결과에 따라서 광진구는 구민평가와 불편사항에 대한 부서별 자체점검과 확인을 통해 불만족사항을 개선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구민 만족에서 구민 감동까지 향상시키고자 한다.
 
◑ 앞으로 광진구에서는 주요업무, 현안업무 등에 대하여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설문·만족도 조사와 함께 대학생아르바이트나 행정서포터즈를 활용한 오프라인을 병행실시, 고객만족도 참여를 높여 행정수요자인 주민위주의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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