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구민이 구정업무에 대해 평가합니다, 구민의 소리에 귀 쫑긋 !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8-03
조회수
348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행정업무에 대한 고객(주민)의 기대수준을 파악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 구는 8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정보화시대에 맞게 주민이 쉽게 구 홈페이지를 통하여 행정업무 전반에 걸쳐 고객(주민) 만족도 조사를 투명하게 실시한다.


◑ 조사대상은 5개 분야 ① 민원행정 ② 동사무소 ③ 아차산생태공원 ④ 보건의료 ⑤ 청소행정 으로 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로 선택하였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구민의 다양한 소리와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미비점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민원행정에 있어서는 ▷ 민원처리과정 ▷ 민원실 환경, 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는 ▷ 업무서비스 ▷ 민원실 환경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보건의료는 ▷ 보건의료서비스의 신뢰성 ▷ 근무직원의 업무태도 ▷ 보건소 이용편의성 ▷ 시설 및 환경, 아차산생태공원은 ▷ 시설 및 부대시설 관리 ▷ 공원관리 및 운영 ▷ 프로그램 운영, 청소행정에서는 ▷ 쓰레기 수거작업과정 ▷ 환경미화원 및 청소차량 ▷ 청소관련 홍보와 민원처리 ▷ 가로청소 등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등 5개의 항목으로 평가받게 된다 . 


◑ 앞으로도 광진구에서는 주요업무, 현안업무 등에 대하여 인터넷을 통한 설문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행정수요자인 주민위주의 행정으로 변화해 나갈 방침이다.


◑ 구 관계자는 『행정업무에 대한 고객인 주민의 기대수준을 파악하고 미비점을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광진구 고객만족도 조사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5대 분야 고객(주민) 만족도 조사
○ 기    간 : 2007. 8. 1 ~ 9. 5
○ 분    야 : 민원행정, 동사무소, 아차산생태공원, 보건의료, 청소행정
○ 대    상 : 광진구민 누구나, 외부고객 등
○ 참여방법 : 구홈페이지 www.gwangjin.go.kr → 참여마당 → 설문조사 클릭
○ 문    의 : 광진구청 기획공보과 (☎ 450-1315~9)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