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2007년 개별공시지가 수시분 열람 및 의견제출

부서
부동산정보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9-14
조회수
368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오는 10월 31일 결정·고시 예정인 2007년도 수시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을 9월 10일부터 10월 2일까지 시행한다.


◑ 개별공시지가는 건설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지가산정 대상토지의 지가형성요인에 관한 표준적인 비준표를 사용하여 개별토지가격을 산정하고 광진구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구청장이 결정·공시하는 것이다.


◑ 열람 및 의겨니제출은 광진구청홈페이지(www.gwangjin.go.kr)인테넛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접수창에서 공시지가 무료열람 후 의견제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거나 구청 지적과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 서식에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 광진구의 2007년 7월 1일 기준 수시분 개별공시지가 산정대상은 모두 77필지로(토지이동분-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결정·공시 전에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 이 기간동안에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광진구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가를 재산정, 확정하여 10월 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 한편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 지방세 부과 및 개발부담금 등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며 특히, 06.1.1부터는 신설된 부동산실거래가 신고의 토지적정가격 검증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