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유관기관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유관기관소식

손 안에 서귀포시 정보를 즐겨라!!

부서
디지털정보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1-03
조회수
4386
첨부파일

 


 


 


 







손 안에 서귀포시 정보를 즐겨라!!


- 서귀포시 모바일 홈페이지(m.seogwipo.go.kr), 스마트폰용 모바일 웹 개발 완료 -



20110103gif10372101_gif 서귀포시 모바일홈페이지(m.seogwipo.go.kr)


12 27, 스마트 폰 대중화 추세에 맞춰 스마트 폰용 모바일 웹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


 이번 사업은 본격적인 스마트 폰 시대에 맞춰, 본격적인 모바일 대민서비스의 수요와 안정성을 예측하기 위한 것으로


-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는 시정 정보, 민원안내, 모바일신문고, 관광정보, 축제정보, 보육정보, 제주올레소개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이용자의 단말기 기종과 브라우저 종류에 관계없이 편이성 및 접근성을 고려한 웹(Web) 방식의 모바일 웹으로 개발되었다.


- 우선, 사용자 중심의 정보제공을 위해 메인화면을 사용자 중심으로 확 바꿔, 시민이 궁금하거나 찾고 싶은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 아이콘을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하였다.


- 특히,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투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세계7대 자연경관 소개, 투표방법, 홍보동영상 등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투표 동참 PR 정보 메뉴를 메인화면 중앙에 배치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QR코드를 제작하여 전 직원에게 명함 및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 모바일홈페이지(m.seogwipo.go.kr)는 지난해 8월 서비스 시작 이후 54만 명(페이지뷰 387만 건)이 이용하는 등 모바일 행정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앞으로도 서귀포시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사용 편의성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 시민 고객 중심의 모바일 행정을 펼쳐 나아갈 계획이다.


 


※ 모바일홈페이지 화면










 20110103gif10373501_gif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