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민원여권과]여권수령 우편택배제 실시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7-08-17
조회수
4236

◑ 광진구가 민선4기 이래 추진해 고객중심, 구민만족의 행정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민원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여권을 받을 수 있는『여권수령 우편 택배제』를 실시한다.


◑ 글로벌기업 CEO출신의 정송학 구청장이 기업경영 마인드를 도입하여 광진구가 민선 4기 이래 추진해 온 고객지향,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혁신의 결과다. 이로써 여권을 찾기 위해 여권민원실을 한번 더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해결되었다.


◑ 특히 민원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여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과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장애인들에게는 더욱 더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여권을 우편택배로 받고자 하는 주민은 여권신청 시 우편택배 신청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하며, 요금은 3천원으로 여권을 받을 때 지불하면 된다. 또한 여권2회 배송 후에도 반송될 경우에는 여권민원실에서 직접 수령해야 한다.


◑ 한편 광진구 여권민원실은 주민들의 여권발급기간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여 여권발급기간을 실근무일기준 5일에서 4일로 단축하고 있다. 지난 2월 외교통상부 지침에 의한 발급기간인 10일에서 5일(실근무일 기준)로 그 기간을 자체 단축한데 이어 이번 6월 1일부터는 발급기간을 5일에서 4일(실근무일 기준)로 단축하였다. 예를 들면 월요일 여권을 신청하면 금요일 교부받을 수 있는 것이다.


◑ 주민편의와 만족을 위해 접근성이 용이하고 특히 관내 유동인구 일일 15만명에 이르는 교통의 요충지인 구의동 테크노마트에 위치한 광진구 여권민원실은 개소 이후 접수건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여권발급기간이 실근무일 기준 4일로 단축됨에 따라 앞으로 더 많은 방문민원인이 여권민원실이 위치한 테크노마트의 소비인구로 유입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우편택배제의 실시는 민원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광진구의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구민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 개선해 나갈 것이며 또한 해외여행 안내책자를 제작하는 등 날로 높아져 가는 구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구민위주의 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 여권수령 우편택배제
    - 시 행 일 : 2007. 6. 11(월)
    - 신     청 : 여권신청시 별도 신청서 작성 제출
    - 요     금 : 3,000원 (수령시 요금 지불)
    - 수령장소 : 가정, 직장 등 택배 신청자 희망 장소
    - 택배소요일 : 여권발급일로부터 1~2일
    - 반송여권 : 2회까지 배송후에도 반송될 경우 여권민원실에서 직접 수령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