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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불친절 신고는 못하나요?

작성자
**
수정일
2008-11-04
조회수
1477










전화로 민원을 요청하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 2회 이내에 신속히 받아 “행복 광진 ○○과 ○○○입 니다”라고 부서명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고 고객

의 용무를 경청하겠습니다. 부득이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린 후 받을 때에는 양해의 말을 건넨후 정중히 인사를 드리겠습
  니다.

통화 시 고객의 주요용건은 1회 이상 명확히 반복 확인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구비서류와 절차등을 친절하고 정확하
  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는 직원에게 민원내용을 설명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부서를 찾는 전화일 때는“문의하신 용건은 ○○○과 업무입니다. 즉시 연결하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
  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실을 설명하고 고객의 성함 연락처 민원내용 등 을 꼼꼼히 메모한 뒤 받
  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1시간 이내(근무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객의 추가문의 여부를 묻고 없을 경우 상황에 맞는 끝인사를 정중하게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는 소리를 듣고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부득이 기다리는 민원인 또는 전화가 있어 먼저 끊어야 할 경우에는 양해를 구한 후 수화기를 조심스럽게 먼저 내려놓겠
  습니다.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하나하나 고쳐 주신다는 취지로 그 때그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홈피에 (칭찬 합시다)는 있는데, (불친절 합니다) 신고 메뉴는 없어서, (구청장에게 바란다)코너에 올리려다 부득이 여기에 글을 올리는점 양해 바랍니다.


 


오늘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현동수 팀장님과 통화를 했는데,


전화 매너며, 참 불친절 하게 응대하시더군요.


주민이 모르는 것에 대하여 문의 하는것을...끝까지 듣지도 않고,


중간중간 말도 자르며, 답답하다는 듯이 목소리 톤까지 높여가며 무조건 그런건 없다, 모른다 식이더군요.


목소리에 친절이라곤 한마디도 없었습니다.


하물며, 장애인 복지과에서 근무하시는 분이...이런 응대를 하신다는게 ..주민으로써 다른 장애인 분들이 똑같은 대접(?)을 받으실거라 생각하면..기분이 너무 안좋습니다. 


정말 교육은 하고들 계시는지요?


현동수 팀장님께 사과 받겠다고 다시 통화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다른 분들이 이런 불친절로 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불친절을 하나하나 고쳐 드린다는 취지로 글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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