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진구 주민기자단 보도자료] 2025. 10. 4. - 구의3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영화관 나들이 진행
- 주민기자
- 등록일
- 2025-10-15
- 조회수
- 33
- 첨부파일
2025 광진구 주민기자단 윤영희 제공
구의3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영화관 나들이 진행
-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함께한 나들이…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
- 어르신 존중 문화 확산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구의3동(동장 조기래) 주민자치회(회장 양민우)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기념해 지난 1일, ‘어르신과 함께하는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구의3동주민센터와 협력해 문화생활의 기회가 적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모시고 마련한 자리로,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어르신 40명과 인솔위원 14명, 동주민센터 직원 1명 등 총 55명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행사 시작 전 일찍 현장에 도착해 출석 확인과 명찰 부착, 이동 안내 등 전반적인 준비를 세심하게 챙기며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참가자들은 구의역 인근 메가박스 이스트폴점의 전용 상영관에서 박찬욱 감독의 스릴러·블랙코미디 영화 ‘어쩔 수가 없다’를 관람했다. 영화 상영에 앞서 양민우 주민자치회장은 “오늘같은 영화 관람이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영화관을 찾아 어리둥절했지만, 몰입해서 보니 인간의 심리를 돌아보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의3동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영화 관람 후 함께 모여 소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