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5. 1. 24. - '줄 잇는 기부와 후원으로 따뜻한 설 명절 외 1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2
- 등록일
- 2025-02-17
- 조회수
- 278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줄 잇는 기부와 후원으로 따뜻한 설 명절 외 1건
줄 잇는 기부와 후원으로 따뜻한 설 명절
<중곡1동, 중곡2동, 구의3동, 자양1동, 자양3동, 화양동>
중곡1동(동장 이연식) 주민센터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들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지난 16일, 중곡1동 새마을금고에서 온누리상품권 365만 원, 백미 60kg, 현금 3,660원 등 총 3,824,420원을 기부하였으며, 21일에는 지난 1년간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총 7백만 원을 기부한 (사)한국천주교 중앙협의회(이사장 이용훈 마티아 주교)에서 명절 선물세트(참치, 햄, 식용유) 10개를 전달해 주었다. 지난 22일에는 ㈜우인웨이브에서 온누리상품권 1백만 원을 기부하며 “중곡1동에서 오랫동안 사업체를 운영하는 회사로서 지역 사회 저소득 주민의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싶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이연식 중곡1동장은 “우리 이웃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기부 해주시는 새마을금고 회원 및 임직원분들과,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 중곡1동의 대표적인 기업체 ㈜우인웨이브에 매번 감사드리며, 정성으로 준비해 주신 사랑의 마음을 우리 이웃분들에게 잘 전달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중곡2동(동장 박용식) 주민센터는 중곡2동 소재 실버치과의원(대표원장 김우현)에서 쌀 10kg 15포를 기부받았다. 기부받은 쌀 150kg은 중곡2동 관내의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나누어질 예정이다.
박용식 중곡2동장은 “실버치과의원에서 2016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에 중곡2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쌀 기부를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의3동(동장 김경민) 주민센터는 지난 17일 양촌리화로구이 구의점(아차산로 482, 대표 허명순)으로부터 갈비탕 53그릇을 기부받아 외식이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 가구에 전달하였다.
김경민 구의3동장은 “외식이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으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양1동(동장 김형일) 주민센터는 ㈜성창하우징으로부터 저소득층을 위한 스팸 선물세트 50상자를 후원받았다. ㈜성창하우징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성창하우징은 매년 명절마다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왔다. 지난 3년간 성금 및 떡국, 김장 김치, 스팸 선물세트 등 29,345천 원 가량의 기부를 해오고 있다.
김형일 자양1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해 주신 선물 세트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양3동(동장 한미라) 주민센터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45D지구 서울성도라이온스클럽(회장 박형용)으로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 이불을 후원받았다.
한미라 자양3동장은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이불을 통해 추운 겨울, 이웃의 따뜻한 정을 조금이나마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양동(동장 윤미정) 주민센터는 지난 20일 화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희)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 먹거리(1인당 즉석밥 10개, 김 16봉, 사골국물 2팩)를 제공하며 안부 인사를 전하는 ‘설맞이 사랑의 정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윤미정 화양동장은 “명절 때마다 변함없이 봉사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설 명절 따뜻하게 보내세요” 설맞이 떡국 나눔
<중곡3동, 능동, 구의1동, 군자동 >
중곡3동(동장 황용대) 주민센터는 지난 23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채문‧황용대) 주관으로 ‘2025년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관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60가구와 복지시설 3개소에 떡국떡과 사골곰탕을 정성스레 전달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지역 사회의 정을 느끼고 함께 나누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하고자 마련되었다.
황용대 중곡3동장은 “중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지역 사회 모두가 정겹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능동(동장 홍인순) 주민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승철) 주관으로 22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가구에 떡국떡 등 명절 성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떡국떡, 만두, 사골곰탕 등 떡국 재료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관심과 이웃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위원들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성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홀로 명절을 보내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정성을 더했다.
홍인순 능동장은 “이번 설 명절 지원 행사는 지역 사회가 함께 어르신들을 돌보고 이웃 간의 정을 나누기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의1동(동장 강선경) 주민센터는 지난 16일 ‘새해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식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떡국이 관내 어르신 120명에게 제공되었다.
이번 떡국 나눔 행사는 지역 사회의 후원으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미가담에서는 사골육수를, 신우떡집에서는 떡국떡 150인분, 백만축산에서는 40만 원 상당의 국거리 고기를 후원하며 행사를 지원하였다.
강선경 구의1동장은 “새해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떡국 나눔 식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군자동(동장 이진문) 주민센터는 지난 21일 군자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대근)와 함께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펼쳤다.
자원봉사캠프 회원들이 직접 육수를 끓이고 떡국, 콩나물 무침, 청포묵 무침 등의 반찬을 정성껏 준비하여 관내 어르신 120여 분께 음식을 대접하며 정을 나눴다.
이진문 군자동장은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군자동 자원봉사캠프에 감사드린다”라며 “군자동 주민분들 모두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는 정다운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