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5. 3. 5. - 광진구, 예비부부 위한 결혼 준비 교육 개최.. 행복한 소통법 배운다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2
- 등록일
- 2025-03-05
- 조회수
- 28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가정복지과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예비부부 위한 결혼 준비 교육 개최...
행복한 소통법 배운다
- 결혼 앞둔 예비부부 15쌍 선착순 모집, ~3월 14일까지
- DISC 검사부터 대화 기술까지... 행복한 결혼 생활 위한 필수 과정
- 3월 22일 10시 광진구 가족센터 3층 교육장에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예비부부들의 성공적인 결혼 생활을 위해 2025년 서울가족학교 ‘예비부부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결혼을 계획 중이거나 관계 향상에 관심이 있는 커플 15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은 3월 22일 10시 광진구 가족센터 3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3시간가량 진행되는 교육은 ▲1교시 DISC 검사를 통한 자신과 상대방의 다른 점 파악 및 이해 ▲2교시 행복한 커플 대화법으로 효과적인 소통 방법과 다양한 대화 기술 배우기로 진행된다.
지난해 ‘예비부부교실’ 참여자는 “DISC 검사를 통해 나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상대방이 왜 그렇게 반응하고 행동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서로의 장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대화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4일까지이며, 광진구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참가자 커플 2인이 모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 가족센터 가족사업1팀(☎02-458-06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부부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져 더욱 건강한 관계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광진구 가족센터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울가족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자녀의 성장 발달단계에 맞춘 양육기술을 배울 수 있는 ‘아버지교실’, 자녀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 ‘아동기청소년기 부모교실’, 가족이 함께 요리 활동을 하며 소통하는 ‘패밀리셰프’ 등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