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5. 8. - 광진구, 학교 찾아가 똑똑한 공부습관 알려준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25-05-08
조회수
208
담당부서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166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학교 찾아가 똑똑한 공부습관 알려준다.


- 5월부터 지역내 6개 중·고등학교 674명 학생 대상으로 학습컨설팅

- 교육 전문가가 학교 방문해 자기주도 학습법 강의, 1:1 상담 진행

- 타이머, 인공지능 학습서비스 등을 활용한 새로운 학습법 강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학업고민을 해소하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 컨설팅을 운영한다.

 

자기주도 학습은 학생 스스로가 목표를 설정하고 본인 선택에 따라 학습을 실행, 평가하는 공부법이다. 자신의 학습에 대해 주도적으로 참여해 보다 효과적이고 능동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고 자신감, 성취감을 높여줘 미래 인재로 자라는데 큰 도움을 준다.

 

컨설팅은 지역내 6개 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 57일 구의중학교를 시작으로 7월까지 2달간 674명 학생에게 자기주도 학습법을 가르친다. 전문강사가 학습 스타일 탐색 자기관리 필요성 및 멘탈 관리 학습계획 세우기 학습 도구 활용법 등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뽀모도로 타이머’, ‘AI 단추플러스등 시간관리 방법과 인공지능 학습서비스 활용법을 알려줘,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1:1 맞춤형 컨설팅도 마련한다. 진로·진학, 학업 등 학생 개별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학습법을 익히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지역 인재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에도 5개 학교에 61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컨설팅을 진행, 미래교육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