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10. 27. - 광진구, 청년 놀이터 ‘청년 커뮤니티 활동공간 지원 사업’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류한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10-27
조회수
172
첨부파일

광진구, 청년 놀이터청년 커뮤니티 활동공간 지원 사업운영

- 공유주방, 원예교육장, 소규모 공연장 등 지역사회의 청년 소모임 공간 제공

- 단편영화제작, 힐링 원예 프로그램 등 원데이클래스 무료 지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청년들의 자유로운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2월까지 지역 내 소모임 공간과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과 행정이 함께 지역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광진구 지역사회 혁신계획의 협치 공론장을 통해 제안됐다. 민간의 공간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장소로 발굴해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지역 내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것이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공간은 총 세 곳으로 공유주방, 원예교육장, 소규모 공연장이다. 활동 공간에서는 공유주방을 활용한 교류 공간 지원 예비창업가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간 지원 사회적경제 창업 멘토링 힐링 원예 원데이클래스 단편영화제작 원데이클래스 등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광진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의 청년으로, 프로그램별로 4명 이내의 팀 또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활동 공간 및 교육프로그램 활용을 희망하는 청년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예약현황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mjj12@citizen.seoul.kr)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아동청년과(02-450-73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약과 쉼을 위한 공간에 제약이 있었을 청년들을 위해 활동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사업이 청년들에게 치유와 활력을 채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 홍보담당관   이미영   02-450-7573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