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10. 28. - 광진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30% 확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1-10-27
조회수
65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30% 확보

- 광진구 열린어린이집, 보건복지부 목표인 25%보다 높은 30% 확보

- 어린이집 시설개방과 부모참여 확대로 아동학대 근절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 내 어린이집 161개소 중 30%49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을 확보했다.

 

열린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하나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집의 보육 환경 개방과 부모 참여 활성화를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올해 전체 어린이집의 25% 이상을 열린어린이집으로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광진구는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홍보를 통해 30%의 열린 어린이집을 확보했다.

 

선정기준은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이며, 현장점검 및 심의를 통해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 항목별 최저점수 기준 충족 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다.

 

구는 8월 열린어린이집 참여 신청을 받고, 9~10월 신청 어린이집 현장 점검을 통해 총 49개 어린이집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보조교사 및 교재교구비를 우선 지원하며, 서울형어린이집 신규 및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어린이집을 보내는 부모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부모가 신뢰할 수 있고, 어린이집과 부모 간 활발한 상호작용으로 보다 나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열린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