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7.8.- 광진구, 폭염 속 안심 휴식처 제공... 민간 숙박업소가 야간 무더위쉼터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4-07-08
조회수
29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89
첨부파일

광진구, 폭염 속 안심 휴식처 제공... 민간 숙박업소가 야간 무더위쉼터로


   - 야간 무더위쉼터인 숙박시설... 8개소 운영

   - 65세 이상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 가구 대상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의 안전한 하루를 챙긴다. 지역의 숙박업소를 야간 무더위쉼터(안전숙소)로 지정해 어르신의 건강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살핀다.

 

어르신 야간 무더위쉼터는 7~8월 폭염 특보시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들이 더위를 피해 지낼 수 있는 곳이다. 구는 올해 신규로 3개소를 추가해 총 8개소의 야간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

 

이용 대상은 65세 이상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 가구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동장이 추천한 사각지대 저소득가구가 해당이다. 하나의 객실에 1인 입실이 원칙이나, 부부 등 거주하는 가족이 있으면 최대 2인이 함께 지낼 수 있다.

 

야간에 숙박할 수 있는 무더위쉼터는 폭염특보 발령 시 주 1, 최대 2박으로 이용 가능하다. 필요시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야간 무더위쉼터(안전숙소) 지정은 길어진 여름 폭염 등 기후변화에 따라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구민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항상 주변을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광진구청 어르신복지과(02-450-7789)로 문의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