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민원여권과

HOME > 종합민원 > 종합민원안내 > 민원창구안내 > 민원여권과

[보도자료] 2025. 2. 5. - 광진구, 청년 예비 창업가를 위한 ‘청년창업이룸터’ 개소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5-02-17
조회수
406
담당부서
담당부서: 일자리청년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067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청년 예비 창업가를 위한 ‘청년창업이룸터’ 개소

 

지난 1월 13일 개소 후 청년 예비 창업가 10명 입주… 본격 운영 시작

월 3~5만 원 임대료로 이용공공요금 면제창업 프로그램 우선 지원 혜택

4일 김경호 광진구청장 방문입주 청년 격려… 청년창업이룸터에서 좋은 결실 맺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 113청년창업이룸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청년창업이룸터는 잠재력을 가진 청년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구 직영 공공형 공유오피스로, 중곡4동경로당(긴고랑로 3957)과 화양장수경로당(군자로 36) 2곳의 유휴공간에 어르신과 청년이 공존하는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재탄생했다.


사무실에는 총 10명의 청년이 핸드메이드 소품 제작, 온라인 커머스 구축 등 다양한 창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입주했다.


입주 청년은 1인실 월 3만 원, 2인실 월 5만 원의 임대료로 창업을 위한 개별 업무공간과 회의실, 휴게공간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시중 공유오피스 대비 월 20~30만 원 이상 저렴한 비용이며, 공공요금 또한 면제돼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서울청년센터 광진과 연계한 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우선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4일 청년창업이룸터 2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청년들을 만나 격려했다.


김 구청장은 청년창업이룸터가 초기 자본이 부족한 청년 예비 창업가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나아가 성공의 문을 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이 이곳에서 좋은 결실을 맺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광진구청 누리집 청년포털에서 청년을 위한 지원 정책, 일자리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