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민원여권과

HOME > 종합민원 > 종합민원안내 > 민원창구안내 > 민원여권과

[보도자료] 2025. 2. 25. - 광진구, 취약계층 반려동물 위한 ‘우리동네 펫위탁소’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25-02-25
조회수
318
담당부서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445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취약계층 반려동물 위한 ‘우리동네 펫위탁소’ 운영


- 취약계층 1가구당 반려동물 최대 3마리 10일간 위탁보호 지원

- 구 지정 펫위탁소에 사전 문의 후 방문 접수로 신청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위탁보호를 지원하는 우리동네 펫위탁소를 운영한다.


구는 관내 동물위탁관리업체 2개소 나비야(뚝섬로 670)’, ‘애니멀스쿨(긴고랑로765)’을 펫위탁소로 지정했다.


펫위탁소는 광진구에 주민등록을 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범죄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가 경제적 어려움이나 입원 등의 사유로 반려동물 위탁이 필요할 시 동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견 또는 반려묘 1마리당 최대 10일까지 위탁보호가 가능하며, 장기 입원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최대 50일까지 돌봄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


구는 반려견은 무게에 따라 1일 기준 3~5만 원, 반려묘는 무게와 관계없이 5만 원의 위탁료를 지원한다. 기존에는 가구당 2마리까지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가구당 최대 3마리가 위탁보호를 받을 수 있다.


위탁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지정 펫위탁소에 방문하여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설별로 위탁 제한사항 등이 다르므로 사전에 문의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보호시설에 입소하는 범죄 피해자가 펫위탁소를 이용하려는 때에는 경찰서 등 보호지원 기관이 신청해야 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반려동물을 맡길 곳을 찾기 어려울 때, 우리동네 펫위탁소 가 제공하는 안전한 위탁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바란다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구민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