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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시민(주민)불편살피미 운영계획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박소정
등록일
2013-02-13
조회수
923
120 시민(주민)불편살피미 운영계획 □ 추진개요 ○ 신고분야 : 12개 분야 52개 항목의 시민(주민)불편사항 - 교통, 도로, 청소, 주택건축, 치수방재, 가로정비 등 ○ 신 고 자 : 주민 및 공무원 ○ 신고방법 : 120 다산콜센터, 인터넷(SNS, 모바일 앱 등) ○ 운영 및 관리체계 - 민원접수(시민) → 민원처리(담당부서) → 모니터링·사후관리 (市 민원해소담당관, 區 감사담당관) → 평가(市 만족도 조사) □ 추진계획 ○ 신속하고 충실한 민원처리 중점 추진 - 부서(동)별 처리 담당자 지정 및 민원접수시 MMS 수신 의무화 - 민원처리 전·후 사진 등록 및 관리 철저 ○ 처리완료 된 민원 추출, 현장점검 실시(월 2회) - 미흡·부실처리 예방, 부실처리 건은 재정비토록 조치 ○ 120시민불편살피미 담당자 교육 : 2013.2.7(목) 예정 ○ 매월 부서·담당자별 추진실적 공개 - 접수·처리건수, 평균 처리시간, 사진 첨부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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