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진구 주민기자단 보도자료] 2025. 4. 4. - ‘우리 손으로 심어요, 희망의 나무’ 광진구, 구의제3동 자원봉사캠프 식목일 기념 행사 진행
- 주민기자
- 등록일
- 2025-04-15
- 조회수
- 81
- 첨부파일
2025 광진구 주민기자단 김신일 제공
‘우리 손으로 심어요, 희망의 나무’
광진구, 구의제3동 자원봉사캠프 식목일 기념 행사 진행
- 이달 3일, 구의제3동 주민센터에서 식목일 맞이 ‘소원나무 심기’ 행사 진행
- 독거 어르신에 나무 화분 전달… 행사 참가비 전액 산불 피해 성금 기부
구의제3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명순)가 식목일을 맞아 4월 3일 동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소원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30여 팀이 참여해 자연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이 나무 한 그루를 심으면, 또 하나의 나무가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된다. 아이들은 직접 흙을 만지며 화분에 작은 나무를 심고, ‘우리 가족 건강하기’, ‘오래 살기’, ‘불사신 되기’ 등 각자의 소원을 빌었다. 행사 참가비 전액은 산불 피해 성금으로 기부된다.
이명순 캠프장은 “자연을 보호하는 식목일 행사에 나눔의 의미를 더해 참가자들이 환경과 이웃을 동시에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랐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와 함께 나무를 심으며 자연을 가꾸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산불 피해 뉴스를 보며 안타까웠는데,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의제3동 자원봉사캠프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