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여권과

HOME > 종합민원 > 종합민원안내 > 민원실안내 > 민원여권과

잔병 없애고, 정신건강은 “덤”

부서
작성자
담당부서
담당부서:
등록일
2005-06-13
조회수
3184

단전호흡을 하기 전에 먼저 가슴호흡을 해야 합니다.
 배꼽 반대편의 명문에 콧구멍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아랫배를 45도 정도 아랫방향으로   여유롭게 내밀고 배를 넣을때 약간더 힘을 줍니다.
 호흡을 타고 단전에 기운이 감긴다고 생각하면서.... 
 ▣ 노유2동 주민자치센터 야외수업
    ▶일    시 : 2005. 6. 9(목) 10:00~12:00
    ▶장    소 : 청담대교 교각 밑 휴식공원(능동로 걷고싶은 거리)
    ▶프로그램 : 단전호흡
 ※Photo Time= 2005. 6. 9(목) 11:20
    ▶내  용 : 수강생들이 전원(40명) 도복을 입고 푸른 잔디밭 위에서             한강의 기를 모아 단전호흡 실시


 ⊙ 지난 ’99년 동 기능전환과 함께 주민들의 여가·복지시설로 탈바꿈한 주민자치센터가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광진구(구청장:정영섭)노유2동이 이색 프로그램을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 노유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그동안 답답한 실내에서만 운영되어 오던 동문화프로그램을 잔잔히 흐르는 한강의 신선한 공기 속에서 드넓은 봄하늘과 푸른 잔디밭을 무대 삼아 야외시범 수련회를 실시, 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 이는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프로그램 활성화와 함께 주민들의 관심을 적극 유도한다는 취지이다.


◑ 이날 야외수업은 총 40여명의 수강생이 참가한 가운데 최근 주민들에게 산책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능동로 청담대교 밑 휴식공원에서 진행되며 특히 40명 전원이 도복(수련복)을 입고 수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 오승자 사범은 『단전호흡은 우리의 호흡을 인위적으로 배로 숨을 쉬도록 만들어 주는 운동으로 호흡을 하면서 명상을 하는 운동』이며 『아울러 요즘처럼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이 이슈화되고 정신건강이 황폐해진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라며 단전호흡의 장점을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