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기자단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주민기자단

[광진구 주민기자단] 12. 14. 우리 동네 안전은 자율방범대로부터” 광진구 자율방범대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개최

주민기자
등록일
2025-12-19
조회수
24
첨부파일

주민기자단 황순주 제공


우리 동네 안전은 자율방범대로부터


광진구 자율방범대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개최


- 주민 행복을 우선으로 방범순찰 생활화 다짐

- 소통하고 발전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광진구 만들기에 힘써

- 2026년부터 매년 427일 자율방범의 날로 지정


광진구가 지난 1210일 오후 6시 광진구청 옛청사 대강당에서 연말을 맞아 한 해의 노고를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기 위한 자율방범대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행사는 김기란 사무국장의 사회로 자율방범대 행동강령 선서, 표창패 감사장 수여, 김용철 연합대장과 정명순 신임대장의 이·취임사, 허승교 연합회장의 격려사, 내빈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행동강령 낭독에서는 주민의 안전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순찰을 생활화하고 범죄 예방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또한, 생업에 충실하며 대원 간 친목과 우의를 다져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도 표현됐다.

 

이어 심야 시간대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사회질서 안정과 민생 치안에 기여한 대원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자율방범대는 어두운 골목과 범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주 1회 이상 야간 순찰을 시행하며 치안 공백을 메우고 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참석한 내빈들은 대원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정명순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회원 여러분과 함께 더 밝고 더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봉사와 책임, 헌신의 자세로 맡은 바 책무를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부 행사에서는 케이크 자르기와 함께 뷔페 만찬, 푸짐한 경품 추첨으로 화합의 시간을 이어갔다. 20여 년 자율방범대원으로 활동해 온 김기란 사무국장은 헌신의 가치를 자율방범대를 통해 배웠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처럼 한 사람의 큰 걸음보다 여러 사람의 작은 걸음이 지역의 안전을 더 멀리 지켜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세대와 역을 넘어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며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광진구를 만들어가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로 마무리됐다.

 

자율방범대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성된 민간 봉사조직으로, 2023년 공식 법정 단체로 출범했으며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신고, 청소년 선도·보호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2026년부터 매년 427일은 자율방범의 날로 지정되어 기념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